카테고리 없음

"트렌드 코리아 2025"

;-) 2025. 4. 10. 23:57
반응형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가 매년 발간하는 시리즈의 최신판으로, 2025년 대한민국의 소비 트렌드를 예측하고 분석한 책입니다. 이번 판에서는 'SNAKE SENSE'라는 주제 아래, 10가지 주요 키워드를 제시하며 다가오는 변화를 조명합니다. 

 

2025년 10대 소비 트렌드 키워드:

  1. 옴니보어 (Savoring a Bit of Everything: Omnivores): 고정관념에 얽매이지 않고 다양한 취향을 즐기는 소비자들을 의미합니다.
  2. #아보하 (Nothing Out of the Ordinary: Very Ordinary Day): 일상적인 것에서 특별함을 찾는 경향을 나타냅니다.
  3. 토핑경제 (All About the Toppings): 기본 상품에 추가 요소를 더해 가치를 높이는 소비 패턴을 지칭합니다.
  4. 페이스테크 (Keeping It Human: Face Tech): 인간적인 요소를 강조하는 기술의 발전과 그 활용을 의미합니다.
  5. 무해력 (Embracing Harmlessness): 타인에게 해를 끼치지 않으려는 태도와 이를 중시하는 문화를 반영합니다.
  6. 그라데이션K (Shifting Gradation of Korean Culture): 한국 문화의 다양한 스펙트럼과 그 변화 양상을 나타냅니다.
  7. 물성매력 (Experiencing the Physical: the Appeal of Materiality): 디지털화된 세상에서 물리적 경험과 감각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8. 기후감수성 (Need for Climate Sensitivity): 기후 변화에 대한 민감성과 이를 고려한 소비를 지향하는 경향을 의미합니다.
  9. 공진화 전략 (Strategy of Coevolution): 기업과 소비자가 함께 발전하는 상호 진화 전략을 지칭합니다.
  10. 원포인트업 (Everyone Has Their Own Strengths: One-Point-Up): 각자의 강점을 살려 차별화하는 전략을 의미합니다.

이 책은 이러한 키워드를 통해 2025년의 사회 변화와 소비자들의 행동 양식을 예측하며, 기업과 개인이 미래를 준비하는 데 유용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반응형